커뮤니티
SERVICE CENTER

공지사항

(사)거창군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에서 제공하는 공지사항게시판입니다.
게시물 내용 보기
글제목 2009~2010년 딸기랑 가마솥 캠프(1박2일)
작성자 월성체험마을  (2009-12-17 오후 5:46, 조회 : 8773)
     -공지사항-
딸기랑 가마솥캠프가 금원산자연휴양림얼음축제와 연계합니다. 일정표 참고 하십시오.


추운 겨울 날씨로 방콕에만 있으면 사람의 몸은 대항마의 힘이 점점 줄어들어 외부바이러스의 침입에 취약하게 되어 있습니다.
겨울은 겨울답게 추워야 하지 않겠어요? 그래야 옛날부터 전해져 오는 전래놀이를 신나게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추운 겨울 방학 거창에서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딸기랑 가마솥 캠프

질문 : 밥은 누가 어떻게 할까요?
방문객 대답 : 전기밥솥이 잘 해요.

질문 : 게임과 놀이의 차이점을 아는사람?
방문객 대답 : 게임과 놀이는 같지 않나요?

질문 : 딸기가 우리몸을 어떻게 좋게 하는지 아는 사람?
방문객 대답 : 쌔~~~앵

질문 : 사람이 긴장하고 무서움을 느끼면 어떻게 될까요?
방문객 대답 : 얼어요

질문 : 어떻게 하면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까요?
방문객 대답 : 잘먹고 운동열심히 하면 되요

위의 간단한 질문들은 가마솥 캠프를 통해 모두 알게 될 것입니다.

3층밥이 되어도 좋아요 조금 검게 타도 괜찮아요 밥은 전기밥솥이 하는줄 알고 있는 요즘 아이들이 직접 밥을 만들어 보면서 마술 같은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은 결과를 가지고 있는 경쟁의 속성이죠 어떻게 하든 상대를 이겨야 하니까요
하지만 놀이는 놀이자체를 즐기는 것이죠 어떻게 하든 상대를 이길 필요가 없으니까요
우리민족의 전래놀이는 모두가 놀이자체를 즐기는 문화였으며 그로인해 함께 더불어 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함께 함으로써 집단의식과 창의성, 언어, 사고력, 서열과 사회성, 신체의 균형감각, 규칙등 수많은 학습을 동시에 동반하고 있습니다. 바로 학교에서 배우고자 하는 국영수등 학습의 기본 바탕이 되는 것이죠

우리몸이 긴장하고 무서움을 타면 사람의 아이큐는 90%나 떨어집니다. 그로인해 위험한 상황에서의 판단능력을 잃게 되는 것이죠
쉬운예가 사람이 강가의 물에 빠지면 겁에 질려 판단력을 잃고 허우적되다가 힘이 빠져 익사에 이릅니다. 하지만 위험상황에 훈련이 된 사람은 판단력을 잃지 않고 오히려 물바닥으로 내려가 바닥을 치고 수면위로 올라와 위험을 피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딸기랑 가마솥 캠프를 통해 신나고 즐거운 겨울의 추억을 가져가세요